70명 신입직원 채용…이달 25일까지 원서접수
일반사무, 손해사정사, 인도네시아어 등 일반 채용 49명
보험, 어선통신, 환경 등 전문분야 권역별 채용 21명

[농수축산신문=김동호 기자]

수협중앙회가 14개 계열에 걸쳐 맞춤형 신입사원 70명을 공개 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일반 49명, 권역별 21명 등 총 2개 부문으로 나눠 선발한다.

일반은 △일반사무 △손해사정사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해양수산 △IT △건축 △수산식품 등 총 8개 계열이다. 이 가운데 일반사무의 경우 지원자격에 제한이 없지만 그 외에는 특정 자격증, 어학 등급, 학위 등을 갖춰야 한다.

권역별은 지역본부, 어선안전국, 물류센터 등에서 일할 지역인재를 뽑는다.

△보험심사(어선원·어선) △수산식품(부산) △통신 △환경 △냉동기계 등 총 6개 계열이며 수산식품(부산)의 경우 자격증과 업무경력이 있어야 지원 가능하며 나머지 계열은 해당 분야 자격증을 소지해야 지원할 수 있다. 모든 부문에 연령 제한은 없고, 이달 25일까지 원서접수를 받는다.

이후에는 서류합격자 발표(10월31일), 필기전형(11월 5일), 1차 실무·인성면접(11월 20~24일), 최종면접인 2차 다대다 면접(12월11~14일), 최종합격자 발표(12월18일) 순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모든 전형은 단계별로 허들식(제로베이스) 평가 방식이 적용되며 국가취업지원대상자(보훈),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른 장애인 지원자는 전형 전 과정에서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종 선발된 신입직원은 합격자발표 후 내년 1월 초부터 연수원에서 신입 교육을 받게 된다.

수협 인사채용 관계자는 “수협중앙회는 어업인과 수산분야에 전문적이고 다양한 업무를 다루고 있다”며 “수협을 위해 앞장설 열정적이고 자신감 있는 인재들이 많이 지원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수협중앙회 누리집(suhyup.co.kr)과 인크루트(suhyup.incruit.com) 누리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