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농수축산신문=박세준 기자]

산림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에 대해 알 수 있는 온라인 설명회가 마련된다.

한국임업진흥원은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산림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참여 독려를 위한 ‘2023년 산림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국민들에게 산림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외부사업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임진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설명회는 약 2시간 동안 외부사업 개요·방법론 이해 외부사업 추진전략과 관리 방안 외부사업 검증절차와 검증방법을 주제로 산림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참여방안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산림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은 기업, 지방자치단체, 산주 등이 산림·공원 조성 등의 탄소흡수원 증진 또는 목재제품 활용 탄소저장을 통한 이산화탄소 흡수량을 정부가 인증하고 해당 실적을 배출권 거래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이강오 임진원장은 산림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은 시급한 기후위기 시대에 녹색공간을 확대하고 목재이용을 늘리는 등 적극적인 온실가스 흡수를 독려해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국가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중요한 사업이므로 산주, 지자체, 기업 등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