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농수축산신문]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이사장 김영재입니다.

한 해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갑진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은 지난 한 해 동안 많은 성과를 거뒀습니다. 기존 70만 평의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에서 더 많은 식품기업과 다양한 업종을 유치하기 위한 2단계 국가 첨단산단 후보지로 선정됐습니다. 또한, 더 많은 소비자들이 식품산업을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식품문화복합혁신센터 구축사업 예산을 확보했습니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전담부서를 설치하는 등 경영혁신을 통해 청렴 노력도 최우수기관’,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등 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을 받아 공공기관으로서 대내외에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2024년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의 원년으로 거듭나겠습니다. 다음달부터 오픈되는 디지털 식품정보플랫폼을 통해 식품 관련 데이터를 축적하고 식품기업의 정보접근성을 높이겠습니다. 농식품분야 메타버스 기반 기술실증사업 예산을 확보함으로써 보다 고도화된 명실상부한 식품산업의 디지털 리딩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입니다.

푸드테크와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을 적극 뒷받침 하도록 하겠습니다. 청년식품창업센터와 기능성원료은행이 준공되면 더 많은 청년 창업 기업을 성장시키고 국내 원료 농산물의 기능성원료 소재화를 통해 식품산업의 부가가치가 농산물 생산농가에게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더 많은 대학 ·연구소와 교류해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 끊임없는 혁신을 시도할 것이며 식품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적극적인 소통을 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갑진년은 푸른 청룡의 해입니다. 이루고자 하는 꿈을 펼치시길 바라며 여러분이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뤄지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