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농업·애그테크 확산…선제적 기술 도입 추진

[농수축산신문=농수축산신문]

희망찬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각자의 목표에서 화룡점정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농정환경을 둘러싼 새로운 변화에 맞서 스마트 물관리, 청년농 육성 등 농어업의 미래성장 기반 마련에 온 힘을 쏟았던 한 해였습니다. 이제 한국농어촌공사는 스마트 농업을 비롯한 애그테크 확산은 물론 선제적인 기술 도입과 혁신으로 농어업·농어촌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농어촌공사는 상생과 공존의 가치를 담아낸 포용적 혁신을 통해 농어업·농어촌을 둘러싼 거대한 변화에 한발 앞서 대응하고자 합니다. 농어촌공사는 현장, 사람, 가치라는 새로운 경영방침으로 기후위기, 식량위기, 지역소멸 위기 등 농어촌을 비롯한 전 인류의 도전과제를 지혜롭게 극복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농어업·농어촌의 다원적 가치를 미래세대에 온전히 전하기 위한 공사의 노력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24년은 변화와 혁신을 상징하는 청룡의 해입니다. 여의주를 물고 멋지게 비상하는 청룡의 모습처럼 우리가 마주한 도전과제들을 힘차게 극복해 나가는 멋진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새해에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