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애그리브랜드 퓨리나코리아(대표 김기용) 송탄공장<사진>이 최근 한국 능률협회 컨설팅과 한국과학기술원으로부터 「우수공장인증」을 받았다.
한국능률협회 컨설팅과 한국과학기술원 테크노경영대학원이 공동추진한 이번 「우수공장인증」은 우리나라 3천대 제조업공장에 대한 공장경영지수 및 경영실태에 대한 기초조사와 현장 실사를 통해 30개의 우수공장을 선정하는 것.
선정된 대부분의 공장들이 대우자동차, 롯데케논, 현대전자, 삼성전기 등 비교적 첨단산업시설의 공장들인데 반해 사료 및 농축산분야에서는 유일하게 퓨리나코리아 송탄공장이 선정됐다.
송탄공장은 지난 88년 가동을 시작한 곳으로 94년부터 새로운 사료생산 설비인 HCMS를 도입해 저비용, 고효율의 국내 최대 배합사료공장으로 성장해 왔다.
특히 월 2백톤 규모의 생산공장이 10년이라는 단기간에 25배이상의 생산시설을 갖춘 공장으로 성장한 송탄공장은 세계 퓨리나 공장 가운데서도 가장 경쟁력 있는 최우수 모델공장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퓨리나코리아 관계자는 이에대해 『생산혁신과 품질관리 그리고 고객 서비스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밝혔다.
송탄공장은 현재 양돈, 낙농, 비육, 양계 등 전축종에 걸쳐 2백여 종류의 사료제품을 통합관리 시스템인 BPCS를 통해 생산계획뿐 아니라 재고관리에 이르기까지 통합관리하고 있다.
최첨단의 생산시설로 언제나 시장에서 요구하는 제품을 한발앞서 공급하고 있는 퓨리나 송탄공장은 품질면에서도 최고를 자랑한다. 특히 퓨리나 송탄공장은 단순하게 이상없는 품질의 제품생산에서 한단계 앞서 오염없고 위생적인 무결점의 청정사료를 생산하기 위한 HACCP제도도 도입했다.
애그리브랜드 퓨리나코리아 송탄공장은 이번 「우수공장인증」을 계기로 감동을 담은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이라는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고객은 가족」이라는 개념을 바탕으로 한 총체적 고객서비스 켐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긍정적인 사고와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고객에 초첨을 맞춰 21세기 비전을 실천해 나가고 있는 애그리브랜드 퓨리나코리아의 밝은미래를 기대해본다.
김선희sunhee@aflnews.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