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농수축산신문=박세준 기자]

스마트팜 정보통신기술(ICT) 기업 종사자들의 ICT 기술역량을 높이기 위한 전문교육 과정이 2차 교육생 모집을 실시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스마트팜 ICT기업 재직자 대상 교육은 농식품산업 분야에 첨단 ICT를 접목해 스마트팜 산업의 활성화와 ICT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오는 10월까지 이론교육과 현장실습교육을 병행하는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교육과정은 △스마트농업 리더 과정 △스마트농업 기술기초 과정 △데이터 분석·활용과정 △1세대·2세대 스마트농업 기술활용 과정 △수직농장 기초·심화 기술과정 등 7과목으로 이뤄져 있으며 모든 과목의 이론교육은 수강생의 편의를 위해 줌(ZOOM) 등을 활용해 비대면으로도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스마트팜산업협회와 팜러닝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되며 각 교과목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나 기타 궁금한 사항은 팜러닝 누리집(farmlearning.c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현출 협회장은 “스마트팜 ICT기업 재직자 전문교육과정을 통해 혁신기술역량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농업 분야 스마트팜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