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두)두산-노창인 식품BG 생물자원BU 마케팅팀장
tx:
“두산 백두사료는 양축농가를 위한 방역서비스 일환으로 소독전용차량을 확보하고 질병진단 서비스도 강화했습니다.”

노창인 (주)두산 식품BG 생물자원BU 마케팅팀장은 “올해 축산현장의 최대 과제인 질병방역에 발맞춰 그 초석이랄 수 있는 위생적인 사료생산과 돼지콜레라 및 구제역등 가축전염병 방역에 총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두산은 자체 방역차량을 풀가동해 농장 방역서비스를 해 주고 있다. 이와 함께 질병다발 시기인 환절기를 맞아 3월부터는 소독발판과 차량용 소독기, 그리고 소독약품, 환절기강화사료 등을 집중지원하는 등 봄맞이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노 팀장은 “이미 2002년 HACCP인증을 획득한 두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그룹차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불량률 최소화 운동인 `6시그마 캠페인''을 통해 사료품질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양축가서비스에 있어서도 올해부터 사료공급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생산된 가축의 출하지원 서비스도 시범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일등보다는 모두가 인정하는 회사가 되겠다”며 “이를 통해 중장기적으로 시장점유율 5%, 업계 5위 달성 목표를 갖고 있는 백두사료는 양축가의 동반자로서 마음으로 통하는 회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노 팀장은 밝혔다. ·김선희sunhee@aflnews.co.kr

〈올해 주력 제품〉
◆비젼포크 비육돈 프로그램···사진/편집팀 다운방/비젼포크리플렛
`비젼포크 비육돈 프로그램''은 두산 양돈과학의 결정체이다.

이 제품은 최적 아미노산과 정미에너지 설계로 정육의 축적량을 증가시켜 사료효율개선 및 두당 사료비를 절감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또한 인분해효소, 생균물질 등 특수제제를 첨가해 환경개선효과도 동시에 꾀했다.

특히 최신 익스팬더 설비에서 생산된 가공원료를 사용해 기호성 증대 및 사료흐름성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비젼포크 비육돈 시리즈는 30~60kg급여하는 `비젼포크 1호''와 60~90kg 또는 출하시까지 급여할 수 있는 `비젼포크 2호''로 구성돼 있다.

◆메디크리닝 비육돈 프로그램···사진/편집팀 다운방/메디크리닝
`2004년 메디크리닝과 함께 질병없는 농장의 꿈을 이루십시요''라는 케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출시된 `메디크리닝 비육돈 프로그램''은 1999년 출시됐던 `초이스시리즈''가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에너지 보강급여로 환돈에게 활력을 주고 PRDC(돼지호흡기질병복합감염)에 감수성이 높은 항생제인 린코마이신,티아무린,CSP가 첨가돼 있다.

또한 천연감미제 첨가로 돼지의 기호성을 증진시켰고 비타민과 미네랄 보강으로 면역력도 높였다. 최적 아미노산 비율과 정미에너지 설계로 정육 축적량을 증대시켰다.

◆파워바이탈···사진/브러셔
고비타민, 고미네랄 낙농사료인 `파워바이탈''은 기존제품보다 비타민과 미네랄을 2배 이상 사용, 연중 `강화사료 급여''가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다.

이에 따라 항병력 강화에 의한 성적향상에 효과적이고 유지방 증가, 반추위 안정을 통한 성적 개선, 번식률 향상, 체세포 감소에도 효과적이다.

실제로 두산의 모범농장에서 실시한 실증시험 결과 산유량은 파워바이탈 급여구가 대조구에 비해 3.2%높고 유지율도 9.7%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