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ia-pro.com/en
www.sia-pro.com/en

국제 농축산기계·솔루션 박람회(SIA’PRO)가 프랑스 파리에서 내년 2월 22일~3월 2일까지 열리는 프랑스 국제농업박람회(SIA)와 동시에 개최된다.

SIA’PRO는 농축산기업간의 기업대 기업간 비즈니스(B2B) 박람회 형태로 내년 2월 23~25일까지 파리 르 부르제 전시장 (Paris Le Bourget)에서 열린다.

프랑스 국제농업박람회(SIA)는 매년 6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 농업 분야의 필수 이벤트로, 이 중 6만 명은 업계 수출입 유통전문가들이다.

올해 개최된 제60회 프랑스국제농업박람회 기간에 런칭한 농축산기계장비업체는 미팅 공간인 SIA'PRO에서 큰 성 공을 거뒀다. 컨퍼런스와 실습 워크숍은 3일 동안 다양한 지식을 교류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풍부한 학습과 네트워킹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농업이 역사상 전환점을 맞이하는 시기에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전시 주최자인 세네카(CENECA)는 앞으로 직면할 많은 도전에 직면한 전문가들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SIA'PRO에 새로운 차원을 부여한다는 계획이다.

CENECA는 2025 SIA'PRO 개최 장소로 충분한 전시 공간 확보 가능한 파리 르 부르제 전시장(Paris Le Bourget exhibition centre)으로 변경, 혁신적인 변화를 예고했다.  

SIA'PRO 박람회의 목표는 파리에서 열리는 중요한 농업 박람회 주간동안 개별적이지만 상호 보완적인 두 가지 박람회를 통해 농업 부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농업의 자산을 홍보해 완벽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는 것이다.

SIA'PRO는 농산업의 모든 분야의 전문가를 위한 국제 농업기계장비·솔루션 전시회로 자리매김했다. 이 전시회에서는 모든 농업인과 기타 농업 분야의 전문가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계, 장비, 부품, 서비스, 신기술, 에너지가 전시된다.

SIA'PRO는 로봇 공학, 데이터 사용·관리, 스타트업 센터를 중심으로 농업 전환의 중심에 서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농업인들이 고용, 교육, 공유, 창업, 친환경적 농업으로의 전환 등과 같은 도전에 직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를 만나고 교환할 수 있는 장소가 될 전망이다.

혁신의 촉매제 역할을 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농가를 위한 최고의 기술 개발에 상을 수여하고 농장의 효율성, 지속 가능성과 수익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시아프로 어워즈(SIA'PRO AWARDS)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선의 프랑스 국제전시협회(promosalons) 한국대표는 “SIA'PRO는 농장의 효율성, 지속 가능성과 수익성 향상을 위한 농축산기계자재와 효율적인 솔루션, 혁신적인 방법을 소개하는 쇼케이스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와 더불어 전문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며 국내 농축산기계자재업계와 관계자들의 관심을 바랐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