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9일 나성 도시상징광정서 열려
한 상자(절임배추 20kg+양념 8kg) 12만5000원 책정

[농수축산신문=박나라 기자]

세종시(시장 최민호)는 14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우리농산물로 만드는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 참가자 사전 신청을 받는다.

‘10회 우리농산물 김장담그기’ 행사는 다음 달 9일 나성동 도시상징광장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소비자와 생산자 간 상생과 안정적인 김장 수급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되며 합리적인 가격에 김장재료를 구매하고 직접 김치를 담는 현장 체험도 할 수 있다.

올해 준비된 물량은 1100상자로 상자당 절임배추 20㎏과 양념속 8㎏이 각각 제공된다. 가격은 한 상자에 12만 5000원으로 책정했다.

친청맘절임배추영농조합법인에서는 "지난해보다 김장재료 가격이 올랐지만 행사를 기다린 소비자들을 위해 가격을 올리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행사는 다음달 9일 당일 오전 10시~정오(12시), 오후 2시~4시 총 2회 진행하며 김장 상자를 수령한 후 현장에서 김장 담그기 행사에 참여해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가져가면 된다.

또는 오전 9시~11시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사전에 신청한 김장 상자만 가져가는 것도 가능하다. 단 500상자에 한정하며 입금 선착순 마감한다.

참가 신청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를 통해 하면 되고 행사 참가비 입금 순서로 선착순 600가족까지 접수 가능하다.

지난해 11월 4일 이응다리에서 열린 '국민 통합을 위한 사랑의 김장 축제'
지난해 11월 4일 이응다리에서 열린 '국민 통합을 위한 사랑의 김장 축제'

정래화 우리농산물유통과장은 “최근 농산물 가격 상승으로 밥상 물가가 오르고 있지만 이번 김장담그기 행사를 통해 김장재료의 안정적 수급체계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들의 김장철 부담을 해소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