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강문식 대표이사
“파루는 환경기술(Environment Technology)과 바이오기술(Bio Technology)을 바탕으로 농업부문의 생물환경 뿐만아니라 생활환경, 바이오, 산업환경 등의 분야에 걸친 토탈 환경 전문기업으로 성장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문식 (주)파루 대표이사는 파루의 사업방향에 대해 이같이 설명했다.

강 대표는 “파루의 사업방향인 위생전문분야는 현재 국내에서는 소비시장이 0.1%에도 못미치지만 선진국에서는 5%이상의 시장이 형성된 분야”라며 “이미 축산업에서의 방역은 필수항목으로 자리잡을 만큼 필수적인 선진분야”라 자신했다.

올해 농자재 산업분야에 대해 강 대표는 “올초 폭설피해로 원예농가와 축산농가의 피해가 따르면서 초반시장은 원활하진 못하지만 올해 110억원으로 잡은 판매목표는 달성할 수 있을것”이라며 “이중 내수판매가 70억이며 수출실적이 40억원에 이른다”고 밝혔다.

강 대표는 “파루는 이미 미국, 일본, 중국, 유럽 등 40여개국지역에 72개의 에이전트를 두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40억원어치의 수출실적을 올렸다”며 “특히 최근 사스발병 이후 중국이 방역·보건위생 부문에 관심을 보이면서 수출 신장에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생활부문의 사업이 병행되면서 일각에서는 파루가 농자재 분야를 포기하는것 아니냐는 우려도 나오지만 농자재 분야에 기술력과 사후봉사를 강화하고 있다”며 “앞서가는 기술력이 파루 자재분야의 경쟁력이며 최근 사후봉사 요원을 충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강 대표는 “최근 조류독감이 발병된 경기도 양주지역에는 방역기기 담당요원이 24시간 대기하고 있다”며 “원자재상승으로 부담이 있지만 내부 전략요인을 최대한 활용해 가격을 동결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강 대표는 “최근 농자재 수요가 감소하는 가운데 업체들이 새로운 돌파구를 찾기보다 과당경쟁으로 오히려 업계를 어렵게 만들고 있다”며 “서로 죽이기 전략보다는 중소업체간의 협력 체계를 구축해 윈-윈(win-win)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박희진 jins@aflnews.co.kr

▲(주)파루는 …
태인테크로 1993년 설립된 파루는 농·축산업부문에서 원예와 축산 농가에 온·습도 자동 제어 시스템, 살수 및 농약 자동 분무 시스템, 공기 순환 장치 등 자동화 신기술로 사업을 전개했다.

2002년부터 생활용품 사업을 본격적으로 실시, 시장진입 이후 2년여만인 지난달부터 흑자로 돌아섰다.

현재 파루는 아로마 바디워시 n8(엔에이트), 천연 마사지 제품인 플루 스크럽, 100% 식물성 오일 비누인 어성초비누 등을 비롯해 유아 및 여성, 가정 생활 위생용품 등의 바이오 제품은 물론 주거 및 생활 환경, 산업 환경, 생물 환경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자주형 자동릴 방제기
파루의 `자동형 자동릴 방제기''는 벼농사, 밭작물, 비닐하우스 과수, 원예, 특용작물, 축사 등 방제·소독작업에 탁월한 제품이다.

`자동형 자동릴 방제기''는 자체 구동이 작동돼 작업중 이동이 편리하고 리모콘으로 호스릴을 조정할 수 있다. 리모콘 식의 원격제어는 방제약으로부터 작업자를 보호해 주며 혼자서도 작업이 편리하다.

호스릴이 꼬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횡 이송 스크류를 장착해 작업에서 발생되는 불편을 줄였다.

방제작업중 리모컨이 없이도 호스를 당겼을 때 당기는 힘을 감지해 호스를 자동으로 풀어주는 기능이 장착됐다.

또한 레일에 의한 경운기, 트렉터, 차량, 트레일러 등에 탑재가 편리하며 경광등 부착으로 동작상태와 기계 이상을 확인할 수 있어 안전하다.

▲에어쿨
온도하강, 습도조절, 공기순환, 방역소독, 먼지제거, 가습기능을 가진 `에어쿨''은 농업뿐 아니라 섬유공장, 작업장, 인쇄업 등의 각종 산업에서 사용되는 환경조절시스템이다.

노즐이나 고압펌프를 사용하지 않아 기기 고장이 거의 없다.

또한 80~100㎛의 초미립자로 완벽한 방역소독이 가능하며 원심회전 충격분무방식을 채용한 첨단 냉방시스템이다.

`에어쿨''은 냉방시스템과 유동팬 겸용의 다기능 온습도조절로 전체공간과 개별공간의 컨트롤이 가능하다.

제품내에 내장된 타이머로 원하는 시간과 일정한 간격을 세팅해 완전 무인 컨트롤이 가능한 제어시스템이다.

또한 바퀴구동방식으로 신속한 이동과 설치가 편리하며 다양한 방역소독기 및 방제기로서 활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