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한태 기자]
존경하는 한국쌀가공식품협회 회원사와 관계자 여러분,
2025년 을사년(乙巳年)을 맞이해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하며 새해에도 더욱 큰 성취와 발전을 이루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지난 한 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우리 쌀가공식품산업은 그 어느 해보다 눈부신 성과를 이뤘습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케이(K)-푸드의 위상이 높아지며 쌀가공식품이 농식품 수출 4대 품목에 이름을 올리고 수출을 견인하고 있는 가운데 전년 동기대비 41.9% 성장률로 2억5000만 달러(지난해 10월 기준)을 기록한 것은 매우 뜻깊은 성과입니다.
이는 치열한 시장 환경 속에서도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혁신적 제품 개발과 글로벌 판로 개척을 위해 쉼 없이 도전해주신 회원사 여러분의 헌신 덕분입니다. 이 자리를 빌려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한 해 우리 산업은 특히 거대 시장에 도전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는 한 해였습니다. 또한 지난해 7월에는 쌀가공식품 통계가 국가 승인 통계로 지정되며 우리 산업이 데이터 기반의 체계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한 해이기도 합니다. 이는 쌀가공식품 산업의 위상을 높이고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협회는 가공용쌀 원료 공급 안정 확보에 주력하고 가공용쌀 품질 안정성을 확보하며 글로벌 진출 도전을 위한 발판을 만들기 위해 ‘대한민국 쌀 산업 발전의 중심’이 되도록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농수축산신문이 농식품안전과 국민건강, 농업 발전을 위해 앞장서 주시기 바라며 쌀가공식품산업이 농업인과 농업기반을 유지 보호하여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해에는 모두가 평온하고 안정된 일상을 누릴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