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농수축산신문]

2025년 을사(乙巳)년 새해를 맞아 농수축산신문사와 농수축산인 모든 분들의 더 큰 희망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에도 농수축산신문사에서 농업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가감없이 전달하고 미래농업의 대안 도출과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많은 역할을 해왔다고 생각합니다.

농업의 지속적 성장과 농업인의 안정적 소득증대를 위해서는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스마트팜 시스템을 일선 농업현장에 계속 확산시켜 나가야 합니다. 스마트팜 시스템을 통해서 보다 편리하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고품질의 농식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안정적인 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동안 스마트팜 분야에도 첨단ICT를 활용한 고도화된 기술들을 다양하게 연구개발해 왔지만 실제 농업현장에 확산속도는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미래농업의 성장산업화를 위해서는 스마트팜 기술을 농업현장에 조속히 확산시키는 동시에 우수한 청년농업인들이 희망을 갖고 소득수준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해 나가는 것이 중요한 관건이라 생각합니다.

한국스마트팜산업협회에서는 스마트팜 기술의 조기확산을 위해서 200여 회원사와 학계, 관련기관·단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스마트팜 ICT기자재 개발 보급과 사후관리서비스, 현장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농수축산신문사와 농수축산인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리며 올 한해에도 더욱 비상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