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예천축협 청년조합원 대상... 축산물 등급제 이해에 큰 도움

축평원 대구경북지원에서 예천축협 청년조합원들을 대상으로 축산물 등급제 이용과 활용에 대한 교육 모습
축평원 대구경북지원에서 예천축협 청년조합원들을 대상으로 축산물 등급제 이용과 활용에 대한 교육 모습

축산물품질평가원 대구경북지원(지원장 김학성)은 지난 16일 예천축협(조합장 김민식) 한우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년조합원에게 축산물 등급제도의 이해와 활용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미래 축산의 주역인 청년조합원들이 축산물 등급판정 제도를 명확히 이해하고 이를 실제 영농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해 품질 향상과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의 주요 내용은 축산물등급판정 제도의 이해 등급판정 결과 활용방안 등급별 평가 기준과 특징 등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실제 등급판정 사례를 중심으로 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청년조합원들은 강의 내용과 실제 사례 중심의 설명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특히 평소 궁금했던 등급판정 기준과 등급 활용방안에 대한 예시와 추가적인 질문을 통해 실질적인 궁금증을 해소하며 큰 도움이 됐다는 반응이었다.

교육을 담당한 백상국 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예천축협 청년조합원들이 축산물 등급제에 대한 전문성을 한층 강화하고 축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축산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농가 소득향상과 소비자 신뢰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