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문예 기자]

팜한농이 이달 눈여겨봐야 할 제품으로 탄저병에 효과 좋은 매카니 유현탁제와 중만생계 양파 스트라이크골드양파’, 항공살포용 액비 헬리앤드론하이엔을 소개했다.

매카니 유현탁제는 폭우에도 안정적인 약효를 발휘하는 탄저병 예방·치료 전문약제다.

유제의 장점인 침투이행성과 액상수화제의 장점인 약제 부착력 증진이라는 특성을 모두 갖는 유현탁제라 방제 효과가 탁월하다는 게 팜한농 측의 설명이다. 고추 탄저병과 갈색점무늬병을 동시에 방제하며, 사과··복숭아·포도·딸기·수박·대추·복분자·포도 등 다양한 작물의 탄저병에 등록됐다. 고추와 콩의 탄저병은 무인항공기를 활용해 간편하게 방제할 수 있다.

스트라이크골드양파는 구형·구피색·저장성이 뛰어난 중만생계 양파다.

엽색이 진하고 잎이 가늘고 길쭉하며 잎 꺾임이 적다. 구의 모양은 고구형으로 구피색이 매우 진하고 균일도와 수량성이 좋다. 도복이 균일하게 진행되며 저장성이 우수한 품종이다.

헬리앤드론하이엔은 드론과 무인헬기에 사용하는 항공살포 전용 고품질 액비다.

드론·무인헬기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노동력을 절감할 수 있는 생력화 비료다. 희석 없이 원액 그대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고 노즐 막힘이 없어 편리하다는 게 강점이다. 뿌리 발육 아미노산(PAA)과 특수보조제를 함유해 양분 흡수와 약효 증진에 효과적이며 보습 효과와 수분 스트레스 경감에도 도움을 준다. 고농도 질소와 생육 후기에 필요한 칼리를 함께 공급하며 미량요소는 작물의 흡수 효율이 높은 킬레이트 형태로 구성돼 있다. 작물보호제와 혼용 살포가 가능해 작업 효율성을 높인 것도 장점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