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협 구경브랜드 사업과
연계 통해 지역 농산물 가공식품
우수성 알리고 소비자와 접점 확대
[농수축산신문=박용환 기자]
전북 김제 공덕농협(조합장 문용수)은 지난 3일 자체 개발한 프리미엄 간식 ‘달콤바삭 고구마칩’이 전국 CU 편의점에 정식으로 입점해 본격적인 유통망 확장에 나선다고 밝혔다.
공덕농협은 이번 편의점 입점을 위해 초도물량 약 7만 개를 공급한다.
달콤바삭 고구마칩은 100% 국내산 고구마를 엄선해 만든 제품으로 고구마와 아카시아 꿀 등 본연의 달콤함과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 간식으로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입점은 전북농협 구경(9慶)브랜드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 농산물 가공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대폭 확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전망이다.
문용수 조합장은 “가공사업을 통해 조합원이 애써 키운 농산물의 가치를 한 단계 높이고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며 “전북특별자치도의 특별한 고구마 상품으로 전국은 물론 세계 시장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환 농협전북본부장은 “전북에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우수한 로코노미 상품들이 많다”며 “앞으로 우수 로코노미 상품들을 브랜드화해 소비자에게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농가는 농산물 부가가치 확대를 통해 농업소득 3000만 원 달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로코노미는 지역(Local)과 경제(Economy)를 합성한 신조어로 지역 특색을 활용한 비즈니스 상품을 말한다.
박용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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