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문예 기자]

팜한농이 이달 추천제품으로 나방노린채 유현탁제’·‘TS탑스타’·‘파워성장엔을 소개했다.

나방노린채 유현탁제는 나방과 멸구, 노린재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종합살충제다. 노린재 방제 전문 성분인 에토펜프록스와 수도 최초로 적용된 살충제 그룹 30 ‘브로플라닐라이드를 함유하고 있다. 특히 먹노린재 방제 효과가 탁월하며, 기존 제품과 교차저항성이 없어 혹명나방, 이화명나방, 애멸구, 벼멸구 등에도 우수하고 안정적인 약효를 발휘한다는 게 팜한농 측의 설명이다. 무인항공방제로 혹명나방, 먹노린재, 애멸구를 간편하게 방제할 수 있고, 고추, 배추, 파 등 원예작물의 해충 방제도 가능하다.

TS탑스타는 과실이 크고 숙기가 빠르며 수확량도 많은 방울토마토다. 초세가 강하고 생육이 빠르며, 단타원형의 안정적인 과형을 지녀 상품성이 뛰어나다. 당도가 높아 식미가 뛰어나며, 소비자 기호에도 잘 맞는 품종으로 평가받는다. 토마토모자이크바이러스, 점무늬병, 잎곰팡이병, 뿌리썩음시들음병에 저항성이 강하며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와 토마토황화잎말림바이러스에 대해서도 중도저항성을 나타낸다.

파워성장엔은 질산태 질소와 암모니아태 질소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양분 흡수율이 좋고 조기 수확과 수확량 증대 효과가 있는 비료다. 파워성장엔을 시비하면 질산태 질소가 작물의 초기 생장을 돕고, 생육 후기에는 암모니아태 질소가 오랫동안 작물에 영양을 공급해준다. 칼슘, 고토, 칼리, 아연, 철 등 양이온의 흡수를 돕는 다양한 성분을 함유해 작물의 균일한 생장과 품질 향상에 효과적이다. 팜한농 관계자는 파워성장엔 추비와 함께 사용하면 시비 효과가 더 빠르고 비료 성분 손실도 적어 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