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일까지 11명 모집…선착순 마감
[농수축산신문=김정희 기자]
홍성군보건소는 지역 어르신들의 올바른 식습관과 건강증진을 위해 남성 어르신을 대상으로 요리 교실을 운영한다.
29일 보건소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가정 내에서 상대적으로 요리에 익숙하지 않은 남성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기초 조리법, 균형 잡힌 식단 구성, 저지방 요리 실습 등을 진행해 스스로 건강한 식사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데에 목적이 있으며, 함께 요리하고 음식을 나누는 과정을 통해 어르신들 간의 소통과 교류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현영 건강증진과장은 “평균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식습관 관리가 건강한 노후 생활의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며 “남성 어르신들이 이번 요리교실을 통해 요리에 흥미를 느끼고, 스스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홍성군보건소는 이번 남성 어르신 요리 교실 종료 후 여성 어르신 대상 ‘천연 조미료 활용 요리 교실’을 운영할 예정으로 화학조미료 대신 자연 재료로 만든 건강 조미료를 활용한 조리법을 배우며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한 요리 문화를 확산하는 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한편 이번 요리 교실은 다음 달 9일부터 9월 30일까지 매주 화요일 홍주천년문화체험관 전통음식 체험관에서 운영되며, 60세 이상 지역 남성 어르신 중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비만 중 건강 위험 요인 1개 이상 보유자면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11명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참가 신청과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보건소 건강생활팀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희 기자
jh9077@afl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