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 주요 사업장 현장 방문, 조례안 등 일반안건 처리
[농수축산신문=김정희 기자]
홍성군의회(의장 김덕배)는 오는 19일까지 5일간 제315회 임시회를 열고 조례안 심의와 군정 주요 사업장 현장 방문에 나선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군정 주요 사업장 현장 방문의 건, 의원발의 조례안 10건을 포함한 총 30건의 조례안과 일반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의회운영위원회는 장재석 의원이 대표인 △독배마을 통합 조사와 목도소리 복원 연구회 등록의 건, 김은미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의회의원 교육연수에 관한 조례안, 신동규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의회의원 공무국외출장 등에 관한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등 3건을 심의한다.
행정복지위원회는 윤일순·이정희 의원이 공동 발의한 △홍성군 자율방범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 권영식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해병대전우회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 △홍성군 향교전통문화의 계승·발전과 지원에 관한 조례안, 윤일순 의원의 발의한 △홍성군 공공자금 운용과 관리 조례안, 장재석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경로당 운영과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 5건과 홍성군수가 제출한 △홍성군 군세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3건의 조례안 및 일반안건에 대해 심의한다.
산업건설위원회는 김은미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후계농어업인과 청년농어업인 육성 지원 조례안, 최선경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농촌인력난 해소를 위한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선균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남당항 해수공급시설 관리와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정윤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어항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의 의원발의 조례안과, 홍성군수가 제출한 △2025년 제4회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등 4건의 조례안과 일반안건에 대해 심의한다.
김덕배 의장은 “집행부에서는 현장의 작은 변화에도 귀 기울여 군민의 목소리를 들어달라”며 “동료 의원님들께서도 군민의 삶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