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보인글로벌, 전해수기 「아세라」

(주)보인글로벌(사장 강원봉)는 지난 94년부터 5년여??연구·개발끝에 높은 살균력을 지닌 강산성수를 생성할 수 있는 전해수기 「아세라」를 개발, 농가에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에서 생성되는 강산화수는 일반세균 및 병원성 미생물에 대해 탁월한 살균력을 갖고 있으며, 포자를 형성하는 그람 양성간균도 사멸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강산화전해수는 화학 소독약제와는 달리 속효성이 있고 무독성이며, 잔류성이 없어 안전성이 높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이에따라 이 제품은 기존 농약사용량의 1/3∼1/2만 살포해도 충분할 뿐만 아니라 화학비료 사용량을 줄이고도 생장은 촉진되는 효과를 보이고 있다.
또 농약살포시 겪게 되는 농약중독 공포로부터 해방되고 농산물 잔류 농약검사 문제를 해결해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할 수 있게 해주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강산성수는 농약대용으로, 강알칼리수는 비료대용으로 각각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농약사용량절감에 따른 경제성 및 안전성은 물론 수확량증대라는 1석3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신안정밀, 토정·광비·토왕

신안정밀(사장 정한택)은 토정·광비·토왕등 3가지의 비료를 가지고 친환경농자재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토정은 초침투 토양정균성 미량원소비료로서 균사에 침투성을 가지므로 항균 및 살균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토양선충, 응애류, 총체벌레등 해충에 침투해 질식시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또 붕소와 몰리브덴이 함유되어 있는 미량요소로서 토양에 수분이 잘 스며들어 균일한 수분보유력을 지니고 있으며 토양에 고정되어 있는 인산량을 경감시킬 수 있다.
광비는 광합성 미생물과 유기물이 배합된 광합성비료로서 토양중의 유효미생물을 다량으로 번식 촉진시켜 비효가 높고 지속적이며, 토양개량, 병해충저항력증가, 품질향상 등의 효과를 보인다.
토왕은 인수성 토양입단화로 유능한 토양구조를 만들어 오래 지속되고, 투수성, 통기성, 인수성, 보수성, 보비성, 팽윤성 등을 증가시킬 수 있다.
특히 토정·광비·토왕을 혼용해서 사용할 경우 토양의 생물적성질 개선, 화학성과 생물적 성질을 동시에 개선하며 물리적 성질을 개선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주)해도, 엔젤수_1004

(주)해도(대표 홍성모)가 지난해 6월부터 공급하고 있는 전해수기 「엔젤수_1004」가 농약 및 비료의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친환경농업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제품은 자연상태의 물에 Kcl 등의 촉매제를 사용해 전기분해해 생물의 성장 및 병방제에 효과가 있으면서, 인체나 토양에는 무해한 전해이온수를 생성하는 기기이다.
따라서 이 제품을 이용할 경우 저농약 혹은 무농약재배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뿌리·줄기·가지의 수세가 좋고 잎에 윤기가 돌며 생장점의 생육이 활발해 튼튼한 작물을 생산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또 당도 및 품질향상을 비롯해 수확기가 되어도 잎의 시들음이나 낙엽이 적고 연약야체 등의 잎은 두꺼워지고 수세가 좋아지게 한다.
이 제품은 고장이 거의 없고 설치가 용이하며 조작이 간편하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특히 이 업체는 기기 공급시 3년간 염화칼륨을 무상으로 공급해 주고 있어 추가비용이 들지 않으며 다양한 선택기능과 한글화표시로 사용이 쉬운 것으로 알려졌다.

@넬 바이오텍, 「그린팜 플러스」
(주)넬 바이오텍(사장 김승일)는 지난해 환경농산물 생산을 목표로 광물질로 만든 무공해 엽면시비용 비료인 「그린팜 플러스」를 출시해 농민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린팜 플러스」는 각종 영양분 흡수효과를 높여주고 동화작용을 촉진시킴으로써 작물의 생장촉진·결실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무해·무독성 고급액상비료이다.
이 비료는 광물질과 음이온 알카리 에너지의 효과에 의해 식물체내 세포조직 활성화와 영양분을 균형있게 공급하고 체내 수분을 유지시켜 식물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준다.
특히 종자의 발아율 향상과 육묘기간 단축, 그리고 정식시 초기적응력과 발근력을 강화시켜준다. 또한 개화촉진과 착과증대, 비대촉진, 숙기촉진, 당도·착색증진은 물론 각종 생리장해예방과 내병성 증대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넬 바이오텍 관계자들은 『신공법에 의해 개발된 비료인 「그린팜 플러스」는 고부가가치의 무공해 청정농산물 생산을 가능케함으로써 환경농업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