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시민들에게 생활 속 금융안전 메시지 전달

NH농협은행 대학생 홍보단 엔돌핀은 안동 탈춤페스티벌에서 금융안전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활동을 했다.
NH농협은행 대학생 홍보단 엔돌핀은 안동 탈춤페스티벌에서 금융안전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활동을 했다.

NH농협은행 대학생 봉사단 N돌핀은 지난달 26일 개막한 ‘2025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행사장에서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 활동과 금융 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N돌핀 단원들은 축제장을 찾은 아이들과 가족 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수법과 대처 방법을 쉽게 설명하고 예방 전단지를 나눠주며 관심을 끌었다.

특히 단원들은 또래 대학생다운 친근한 말투로 설명해 아이들과 학부모 모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장에서 전단지를 받은 한 시민은 축제에서 탈춤 공연만 보러 왔는데 금융사기 예방법까지 배우게 돼 유익했다아이와 함께 다시 한번 금융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N돌핀 단원들은 지역 축제라는 열린 공간에서 더 많은 분께 금융 안전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어 뜻깊었다앞으로도 농협과 함께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봉사와 캠페인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농협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즐거운 축제 분위기 속에서도 금융사기 예방이라는 생활 밀착형 메시지를 전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앞으로도 N돌핀과 함께 금융 안전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