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축산농협 - 나눔축산운동본부 경기도지부와 힘모아

농협경기본부(본부장 엄범식)와 고양축산농협(조합장 유완식)은 나눔축산운동본부 경기도지부(지부장 이덕우·남양주축협장)와 공동으로 지난 20작은사랑 큰 기쁨,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김장철을 맞아 유완식 조합장을 비롯한 고양축협 임직원들과 고양축협 부녀회, 실버봉사단 등이 참석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김장김치(60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엄범식 본부장은 이번 김장 나눔은 축산업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공헌하는 나눔축산운동의 의미를 잘 보여주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따뜻한 공동체 의식을 전파하고, 축산업의 긍정적 이미지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유완식 조합장은 우리 이웃에는 아직도 어렵게 지내시는 분들이 많다. 지역에서 협동조합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해 나가겠다면서 고양축협은 지역에서 나눔축산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지역주민과 상생발전하는 고양축협으로 자리매김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눔축산운동은 국민에게 사랑받는 지속 가능한 선진 축산을 만들어 가기 위해 소비자, 농업인,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펼치는 범 축산업계의 자발적인 사회공헌 실천운동으로, 축산단체와 축산농가의 후원을 통해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