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벤티스크롭사이언스)
@리전트 세립제
리전트는 벼뿌리를 통해 흡수되어 벼뿌리를 가해하는 벼물바구미 유충을 죽임으로써 벼물바구미 유충피해를 막아준다. 그러나 계속 일정기간 비래하는 벼물바구미 성충에 대해서 리전트 세립제는 섭식독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성충은 일정량 벼잎을 갉아 먹은 후 죽게 된다. 또 성충은 발생이 아주 심한 경우가 아니면 추가로 약제를 살포하지 않아도 일반적으로 벼의 생육과 수확량에는 영향이 없다.
이 제품의 장점은 못자리 육묘상 1회 처리로 장마전까지 약효가 지속되며 단한번 육묘상 처리로 벼물바구미는 물론 이화명나방까지 방제한다. 따라서 사용이 편리하고 벼 생육 촉진효과가 있으며 가스나 냄새가 없어 작업이 용이하다.
@아센드 액상수화제
아센드 액상수화제는 벼멸구와 혹명나방 동시방제가 가능하고 방제가 어려운 총채벌레에도 효과가 뛰어나다. 이 제품은 새로운 계통의 약제로 기존의 유기인계, 카바마이트계, 합성피레스로이드계 등의 약제에 대해 저항성을 보이는 해충에 대해서도 우수한 효과를 발휘하며 접촉독, 소화중독 등 두가지 살충작용으로 해충을 방제한다.
@론스타 유제
논잡초약 론스타 유제는 병에 든 원액 그대로 살포하므로 사용이 간편하여 300평을 단 5분만에 살포할 수 있다. 잡초 발아전에 살포하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잡초발생을 억제하고 제초제 살포를 위해 이앙후 다시 논에 들어갈 필요가 없다. 특히 처리층이 형성된 후에는 논물을 넣거나 빼도 약효에는 변함이 없다.
@손노리 입제
피, 물달개비, 여뀌, 사마귀풀 등 일년생 잡초 뿐 아니라 올미, 올방개, 올챙이, 고랭이, 가래, 벗풀, 너도방동산이 등 다년생잡초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 써래질후 9∼17일까지 사용할 수 있어 바쁜 일손을 효과적으로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다. 벼에 대해서는 뛰어난 선택성을 발휘하여 담수직파 벼재배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약효가 35∼45일 정도 지속되어 모낸 후 1회 처리로 오랫동안 잡초발생을 막아주기 때문에 경제적이다.
@톱신엠 수화제
흑성병, 더뎅이병, 흰가루병 전문 살균제로 병원균의 포자형성과 발아관 신장 및 균사의 침입을 저지하여 침투이행성이 뛰어나다. 이미 작물체 내에 침입한 병원균에 대해서도 치료효과가 탁월하다. 식물체의 잎, 신초, 뿌리 등을 통한 침투이행성이 뛰어나 식물체 내에 있는 병원균을 사멸시키며 효과 또한 오래 지속된다. 사과, 배, 포도, 감귤 등 과수는 물론 벼, 고추, 잔디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광범위 종합살균제이다. 톱신엠은 여러작물의 주요병해에 살균범위가 넓어 같은 시기에 발생되는 병해에 대해 동시방제가 가능하여 매우 경제적이다. 농가의 방제체계에 맞는 타 살충제, 살균제 및 살비제와 혼용이 가능하여 효과적으로 병해충 방제를 할 수 있다.
배긍면 mike@aflnews.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