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홈쇼핑 판매는 창원단감의 판로 다변화를 위해 기획됐으며 당초 30분 동안 방송할 계획이었으나 방송 시작 10분만에 매진돼 소비자들로부터 우수성을 널리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
이러한 성공의 바탕에는 농협과 창원시의 공조체제가 있었기에 가능했으며 창원시는 홈쇼핑을 통해 판매되는 물량에 대해 택배비를 시비로 보조함으로써 농가소득 제고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창원시 및 농협 관계자는 “처음 실시한 TV홈쇼핑 판매가 성공적인 성과를 올려 전국에 창원단감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농업인들에게 희망을 안겨 줬다”며 전국민의 지속적인 애용을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