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수도권 및 타지 향우들에 대해 자긍심 고취 및 전남쌀 사랑마인드 붐 조성과 함께 2006년산 햅쌀 본격출하를 앞두고 고품질 전남농협쌀 브랜드 인지도 확산을 위해 대대적인 판촉활동 펼쳤다.
특히 이번행사에서 배포한 시식용 쌀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하고 농림부가 후원하는 전국 12대브랜드 평가에서 2003년부터 2005년까지 선정된 한눈에반한쌀·사계절이사는집·왕건이탐낸쌀골드·달마지쌀·드림생미와 도내 우수브랜드인 어머니고향쌀·아리랑쌀·대숲굿모닝쌀 등 시식용 쌀을 배부했다.
농협전남본부는 이처럼 3년 연속 전국12대 우수브랜드에 최다 선정됐으며, 2004년도에는 식미(밥맛)부문 평가에서 전남의 3개 브랜드가 전국 1, 2, 3위를 석권해 전남쌀의 밥맛이 가장 우수한 쌀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입증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