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당초 추진목표 300억원 대비 56억원이나 초과 달성한 것은 물론 전년실적 203억원대비 75%의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이같은 실적은 전국 연합마케팅실적 3376억원의 10.5%를 점유하는 실적으로 전국적으로도 우수한 선진연합사업단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해 농림부로부터 공동마케팅조직으로 선정된 제주농협 연합사업단은 참여농협에 300억원의 사업자금(금리 1%)과 사업활성화를 위한 무이자자금 등을 지원했다.
연합사업단은 그 동안 사업 확대를 위해 강원농협·CJ 푸드시스템·서울농협과의 전략적 업무제휴<사진>소비지에서의 제주 물산전 개최, 직영 매장 확대, 출하농가 조직화, 상품성 향상을 위한 공동 수확단 시범운영 등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또 공동마케팅조직의 안정적인 사업체계 구축을 위해 조합장협의회 및 실무운영위원회 구성과 조합직원 파견 등을 통해?조직체계 정비에도 힘썼다.? ?특히 오랫동안 산지에서 개최되던 제주감귤 홍보를 새로운 홍보 전략으로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진 ‘2006 제주감귤 홍보 소비자 한마당’을 지난해 11월17부터 19일까지 3일간 서울 청계광장에서 개최해 이 행사에 참관한 서울시민 및 관광객 30여만명에게 제주감귤의 효능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괘거를 거두기도 했다
제주농협 연합사업단은 올해도 경쟁력 있는 규모화된 유통주체 및 혁신적인 마케팅전문조직으로의 성장과 함께 추진목표 400억원 달성을 위해 브랜드 통합, 출하농산물 상품화, APC 운영 활성화, 적극적인 홍보활동 전개, 연중출하체계 구축 등에 지속적인 노력을 다 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