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위해 지난 6일 남원읍 위미리 송진우씨 농가에서 지역본부, 서귀포시지부, 위미농협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합동 간벌작업’<사진>을 실시하였다.
또 감귤농가의 간벌 자율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각 지역농협 총회시 간벌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하고, 간벌 캠페인 광고 실시, 전 계통사무소에 1/2간벌 현수막 부착 등 조합원에 대한 홍보 및 교육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와함께 간벌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지역본부는 지역농·감협별로 전담책임자를 중심으로 추진을 독려하는 한편,지역농·감협에서는 영농회, 작목반별 전담직원 관리를 강화해 밀식감귤원 현황을 파악, 간벌을 독려하고, FTA기금사업, 토양피복사업 및 과원작업로 설치지원사업 등 감귤시책 지원사업에 대한 우선권 부여를 홍보하는 등 농가의 간벌 실천을 유도해 나아 갈 예정이다.? 이밖에 1/2간벌 추진상황실을 전 계통사무소에 설치 운영해 고품질감귤생산을 위한 종합적인 사업추진과 행정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 및 홍보 등 체계적인 지도·지원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 지역본부 및 지역농·감협에 8명내외의 간벌추진지원단을 운영하고, 파쇄기 22대, 기계톱 219대 등 간벌장비를 풀 가동하여 주1회 간벌작업을 실시하는 등 간벌사업을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