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서울농자재는 최근‘엔제로’,‘서울 아인산’,‘금지옥엽’등 3종을 새천년 4종복비로 시장에 선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들은 그동안 비료분보다 물의 함량이 더 많다고 인식되어온 기존 영양제상품들의 무의미한 가격경쟁과 만병통치 식의 효능선전에서 탈피, 작물재배시 특정시기에 필요한 성분과 필요하지 않은 성분을 분리, 고도의 기술로 조제해 ‘고기능성 영양제’라는 신조어를 만들며 소비자들의 큰 ?응?얻고 있다.
이 가운데 엔제로는 질소를 제거한 비료로 작물의 웃자람을 비롯해 질소과잉으로 인한 생리장해를 막아주고 줄기를 굵고 단단하게 만드는 동시에 고농도로 처방된 인산과 가리성분으로 과의 비대와 착색을 촉진하며 단도증진 및 저장성 향상효과가 뛰어나다.
서울 아인산골드는 역병과 노균병의 예방과 치유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면서도 농약보다 훨씬 방제비용이 적게 든다는 장점이 있으며, 금지옥엽은 고급스런 포장부터가 영양제의 고급화 고기능화를 주도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서울농자재의 야심작이다.
금지옥엽의 주성분인 스테로이드 사포린은 강력한 습윤 및 계면활성제로 그 효과는 우선 투과성 증대와 토양개량을 주로하고 작물체의 표면장력을 감소시켜 투과성을 높여주므로 면역강화, 발아, 성장율증대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길경민kmkil@aflnews.co.kr"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