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물, 생약등 천연소재를 이용해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업체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업체는 세계적으로 그린라운드가 가시화되고 있는 가운데 본격적인 환경전쟁 및 식량의 자원화에 대비, 첨단 미생물제재를 제품화한 (주)바이빌(사장 정용수).
이 업체는 미생물 탐색 및 생약 성분분석 응용기술, 유전공학을 이용한 재조합기술, 대량생산기술등 천연소재를 이용한 모든 기반기술을 확보하고 있으며, 자연과 인??조화를 밑바탕으로 기계 및 제조기술특허를 결합해 다양한 제품과 사업군을 설정하고 여러 각도로 추진하고 있다.
또 환경파괴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고취시켜 여러방안을 강구하고 있으며 여기에 발맞춰 오폐수 정화제, 악취제거제, 자원활용 미생물 등을 보유해 보다 더 자연적인 방법을 강구하고 있어 명실상부한 생명공학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현재 이 업체에서 농가에 소개하고 있는 제품은 광합성-바실러스 미생물제품인 "자연나라골드"를 비롯해 "바이오콩나물", "바이오 진생", "바이오 화훼류", "나라사랑", "바이오 빌리지" 등이다.

회백색의 고운 분말타입으로 되어 있는 자연나라골드는 광합성 미생물과 칼슘을 주성분으로 제조돼 있어 작물의 이온에 의한 활성작용을 하며, 미생물의 번식과 동화작용에 필요한 산소공급을 증가시켜 뿌리의 발근을 촉진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토양중에 미생물을 증대시켜 토양산화의 중화 및 질산가스의 중화, 소멸효과와 농약과용으로 발생하는 잔류독성 제거로 토양오염을 정화시킬 수 있는 효능을 지니고 있어 작물의 미생물활성과 강한 식물체로 재배해 수확량을 증대시켜 농업의 생산성과 경제성을 향상시켜 주는 특징이 있다.
바이오콩나물은 칼슘, 규소, 약초, 특수야채류, 약초추출액 등을 원료로해 수질개선으로 신선한 용수공급, 발아율 향상 및 생육장애 감소, 생육왕성으로 출하시기 단축 등의 효과를 지니고 있다.
바이오진생은 인삼재배용으로 인삼의 연작 피해나 뿌리와 표피색이 황적색으로 변하면서 생육발달이 저해되는 적변현상을 억제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따라서 인삼재배기??단축하고 연작을 가능하게해 재배농가의 실질적인 소득증대를 가져다줄 수 있으며, 특히 환경공해 및 인체독성이 없는 환경친화적인 제품으로 알려졌다.

바이오 화훼류는 국화, 장미, 카네이션, 안개꽃 등을 대상으로 제조됐으며, 효능으로는 작물고유의 향·색상 향상, 신선도 유지효과, 칼슘부족 및 미량원소 결핍현상 해소 등이 있다.
연갈색의 액상 천연비료인 나라사랑은 특수식물의 고단위 영양 물질을 추출해 난황, 단백질등 특수붕용제를 혼합해 락토바실러스균, 납두균, 유산균등 미생물을 배양해 형성시킨 고단위 식물영양제이다.
이 제품은 식물의 생장을 도와 조기수확을 가능케 해주고 열매의 당도증진, 내병성증가, 저장성 향상, 수확량 증대, 신선도 유지 등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바이오 빌리지는 가축사육장, 양계장등 악취가 심한 곳에 사용하는 제품으로 400:1의 비율로 물과 희석해 살포하면 악취제거 및 정화능력이 뛰어나다. 길경민kmkil@aflnews.co.kr
"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