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석유, 석탄등의 화석 연료를 사용하지 않으며 공해를 발생치 않고 높은 열효율과 폭 넓은 온도 유지(-20~+80℃)와 경제성을 갖춘 획기적인 꿈의 보일러 "공기보일러"(HEAT PUMP방식)를 개발·실용화함으로써 제2의 에너지혁명을 일궈내는 중소 벤처기업과 기업맨이있어 화제다.
한대로 냉방과 난방은 물론 ·냉온수까지 공급이 가능한 다기능 열공급기인 공기보일러가 탄생하기까지는 (주)월드원 하이테크의 진금수 소장의 남다른 집념과 노력의 산물이다.
선진국과 국내 대기업도 개발의 어려움으으로 중도 포기한 공기보일러를 진금수소장은 지난 10여년동안 열펌프의 이론을 실용화키 위해 수십억원의 개발비와 수많은 모형을 제작 성능 시험을 걸쳐 이제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고효율 청정에너지를 공급하는 공기보일러를 공급케 됐다.
월드원 하이테크의 공기보일러는 냉동기컴푸레셔에서 냉매를 응축시 자체의 발열과 대기중의 공기와 물, 폐열 등으로부터 에너지를 흡수하여 열원으로 사용하고 그잔열을 축열·축냉함으로써 냉·난방과 냉온수를 사용할수 있는 다기능·다용도 보일러다.

이러한 공기보일러의 탁월한 기능(냉·온풍)을 활용하여 농수산물의 고품질건조기로 사용과 평상시는 농산물 보관용 저온저장창고로 활용할 수 있다
뿐만아니라 양어장의 수온관리, 양돈·양계장, 버섯 재배사와 시설농업과 원예등에 공해가스 배출이 없는 청정 열원을 공급 생장 환경의 적정 온도 조절함으로써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하는 기기다.
특히 공기보일러는 최소의 에너지 공급으로 높은 효율 ( 4.2~7.2COP, 1COP=860Kcal 전기1㎾발열량 )을 얻을수 있어 석유,등유, 가스와 전기(심야전기)등의 연료보다 연료비가 3~5배 정도 저렴해 경제적인 보일러이다.
국내 5건의 발명·실용신안 특허 획득과 6건출원, 해외 시장진출을 위안 10여건의 발명 실용신안국제특허를 출원중인 이 공기보일러는 해외 진출도 활발하다.
버섯재배사, 양어장 축사,목욕탕등에 100억원대의 선주문을 받은 공기보일러는 일본의 GO종합기술연구소의 크리스탈밧데리(자기발전에 의해 무충전밧데리)와 기술 공유 계약을 체결, 한일 공동으로 공급하게 됐다.
진금수소장은 “공기보일러는 생육을 특징으로하는 농수축산업 분야에 생장을 위한 탁월한 온도 조절및 유지기능, 경제성을 갖춰 농어민과 양축가에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월드원하이테크는 화석에너지의 절약과 함께 공해를 줄여주는 청정화경제품 개발·공급에 최 우선하겠다.”고 새천년 비젼을 제시했다. 이기화leekihwa@aflnews.co.kr
"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