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바티스_체스수화제>
「체스」 수화제는 스위스 노바티스사가 개발한 「피리딘아조메틴계」 침투이행성 살충제로 흡즙성 생물인 진딧물과 온실가루이 등에 효과가 매우 우수한 약제이다. 이 약제의 작용기작은 해충의 신경조직에 직접 영향을 주어 해충의 흡즙행위를 중단케 하여 굶어죽게 하는 특징을 지닌 것으로 저항성을 지닌 진딧물에 특히 효과가 뛰어나다.
이 약제는 지난 94년 스위스에서 「체스」라는 상표로 등록, 시판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약효와 약해, 약제의 작용특성과 효과적인 사용방법에 대한 기초적인 연구와 포장시험을 통해 입제와 수화제가 각각 97·98년에 등록돼 시판중에 있다.
특히 체스는 어류와 물벼룩, 조류, 꿀벌, 지렁이 등의 환경미생물에 대한 독성이 거의 없어 여러 작물에 대한 종합적인 해충방제(IPM)에 매우 이상적인 살충제로 알려져 있다.

<동부한농_선봉장>
『살초범위가 넓고 약효가 오래 지속_한번 처리로 잡초 걱정 끝.』
「선봉장」 입제는 다년생 논잡초에 뛰어난 약효를 지닌 「설파모일우레아」계통의 「싸이클로설파무론」과 피 등 일년생잡초를 빠르게 방제해 주는 「모리네이트」성분이 혼합된 새로운 계통의 제초제이다.
특히 살초범위가 넓어 논에 발생하는 대부분의 일년생 잡초와 올방개 등 다년생 잡초를 깨끗하게 방제할 수 있다.
게다가 토양흡착력이 우수하여 약제 성분의 소실이 적고 약효가 오래 유지된다. 특히 벼에 대한 선택성이 뛰어나 안전하게 벼를 생육시킬 수 있다. 올해 신규제품.
이 약제의 효과적인 사용방법 가운데 다년생 잡초가 많이 발생하는 논에서는 사용적기 내에 가능한한 일찍 처리하면 효과적으로 잡초를 방제할 수 있다.
배긍면 mike@aflnews.co.kr
"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