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양개량등 에 사용하는 양질의 중국산 토탄을 수입 판매한다.
수출입 전문회사인 선민양행이 수입·공급하는 토탄은 이탄또는 일본에서 초탄이라고 불리우는 피트(PEAT)로 중국의 한냉지의 습기가 많고 공기가 없는 지하에서 갈대와 사초등이 일만년에서 일만5천년간 부식하여 생성된 것이다.
부분 탄화된 식물성 섬유등이 혼재된 토탄은 부엽토와 성질이 비숫하나 부식산이 풍부해 식물의 성장에 큰 도움을 주는 물품으로 갈색계 거친 분말상으로 냄새가 없고 비비면 쉽게 부스러 진다.
토탄의 이러한 성질을 이용 토양에 혼합 사용하면 토성의 개량으로 보비력이 증가되어 보수·통기성의 증대로 양분 공급이 원활하고 유용 미생물의 증가와 병원균 증식을 억제하는 역활을 한다.
또한 부식산 공급으로 발근 촉진과 토양의 오염 방지 효과와 중국산 토탄은 ph 5.5~6(캐나다산 약 ph3~4) 으로 석회를 별도로 첨가치않고 사용해도 토양의 산성화 방지로 지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약??질소, 인산, 가리와 대부분의 유기물과 부식산으로 이루워 지고 수분 흡수·포집성과 뛰어난 토탄은 화훼(난, 국화, 카네이션, 장미등)와 채소(토마토, 오이, 메론, 딸기등)재배등과 대부분 논·밭 토양에 혼합 시비하면 작물의 성장과 생산량 증대의 효과를 얻을수 있다.
평당 3~4㎏ 또는 표토 5㎝ 산포후 토양과 혼합 사용하며 작물과 재배방법 토질에 따라 혼합 비율이 변할수 있다
중국산 토탄은 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며 약 22~25㎏으로 포장 판매하며 축사에 톱밥과 혼합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 용도에 개발에 따라 농축산업 많이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문의: 02-566-2250)
"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