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사의 쾌적한 환경조성과 가축의 체질개선을 위한 토착 미생물 사료인 「바이오_헬시7」을 개발, 공급중인 (주)초록빛 세상(대표:정진수)이 최근 양축농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초록빛세상이 공급중인 「바이오_헬시7」은 복합 활성 미생물재제로서 유익 미생물인 고초균, 유산균, 효모균, 진균 등을 순수 배양시켜 소화율 향상과 성장 촉진, 증체율 향상의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 미생물사료는 사료내 영양소 이용촉진으로 육질개선, 산란율향상, 유량증가, 효과가 있으며 축분의 악취 및 파리발생을 억제해 쾌적한 축사환경을 조성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실제로 전남 나주에 소재한 천하영농조합법인에서의 사용예를 살펴보면 바이오_헬시7의 사용전과 후의 효과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양돈 1천두를 가지고 시험한 결과 사용전의 상황은 그리 좋지 못했으나 바이오_헬시7을 사용한 결과 소화를 못시키던 옥수수가 현저하게 줄었으며 하리에 효과적인 것이었다.
그리고 돈분에서 약??향냄세와 암모니아가스가 현저하게 줄었으며 홀쭉했던 배가 두리둥실해지고 식욕이 왕성해지며 자돈들이 활력을 @았다고 한다.
또한 양돈의 피부색이 윤기가 나며 증체율 향상으로 출하일령이(10_15일)단축되었다고 밝혀 앞으로 양축농가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 될 전망이다.
이성복 leesb@aflnews.co.kr

"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