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중소기업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기술력의 냉동냉장 시스템을 개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EXERGY PUMP 연구소를 설립해 특허청 특허(제 164656호)를 획득하고 일본 G·O 종합연구소와 기술제휴 계약을 체결한 이후 미국에 국제 특허를 출원해 미국특허(6-050-102), 일본특허(136134호)등 국제특허를 받아 에너지원개발 연구에 몰두하고 있는 (주)월드원하이테크(대표 이용흥)가 그 주인공.
월드원하이테크는 이 여세를 몰아 최근 농림부 농업기계화 연구소로부터 3차에 걸친 성능검사 테스트를 완료하고 현재 일본에 샘플 수출을 함으로써 기술력을 탄탄하게 구축했다.
이 회사가 개발한 기술은 열효율이 극대화된 냉난방시스템으로 동일냉동 사이클로 냉난방을 동시에 할 수 있어 장치의 가동률을 최대화할 뿐만아니라 다양한 열원을 이용해 최고 80%까지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실내공간 난방시 열원은 대기(공기), 지하수, 지열, 태양열이고 산업열원은 건물 수영장 환기폐열등이 대표적인데 이를 이용할 경우 원가절감은 물론 최소한 50%이상의 에너지 절약을 가져올 수 있다.

이 시스템의 주 기능은 냉방, 난방, 온수, 농수축산물의 냉풍건조(특히 중간수분식품), 농산물의 저온저장등 저온과 고온을 필요로하는 냉동냉장, 냉난방산업에 폭넓게 적용되는 장치다.
월드원하이테크가 자랑하는 Exergy Pump의 특징은 냉난방용일 경우 원가와 직접적으로 따져보면 에너지절약형으로 전혀 손색이 없고 공조의 성능조건중 가장 중요한 조건인 쾌적성과 안전성, 무공해성, 내구성이 탁월하다.
또한 보수성과 편리성, 공간효율성 및 디자인성, 신축성등은 물론이고 농수축산물의 가공중 중간 수분식품(IMF)가공은 최적의 기법이다.
중간 수분식품은 일반건조 식품에 비해 식감이 월등하며 특히 수분활성이 낮아 보존성 및 간편성이 뛰어나 수요가 급증되고 있는 식품의 하나다.
더욱이 Exergy Pump는 기존 냉난방 시스템과는 달리 연소과정이 없기 때문에 환경 오염물질 배출이 전혀 없어 친환경적 제품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와함께 기계장치의 운전 중 고장 빈도가 낮고 수명도 반영구적이다.
따라서 농수축산물의 저온저장고, 채소류를 재배하는 하우스와 축사 및 건조시설에 적정온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과학영농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문의:02-3477-6010)
"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