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마케팅 분야를 대폭 강화하고 있는 한국삼공은 올해 새로운 도약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벌일 계획이다.
특히 지난 2월 농업기술실용화재단으로부터 기술이전받은 ‘광고 홍보용 벼논식물 재배방법’을 통해 기업 이미지를 적극 알려나갈계획이다.
이 방법은 벼로 글자로 문양을 새겨 이색홍보를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전국 9개소를 대상으로 1500평 규모로 실시할 계획이다.
또 이 논에서 수확한 쌀은 불우이웃돕기 등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한국삼공은 이와 함께 올해 자사 주력제품인 ‘애니충’과 ‘디카바’ 사용 농가를 대상으로 이달부터 경품행사를 벌일 계획이다.
각 대리점과 농협 등에 ‘응모권’을 비치하고 추첨을 통해 LED TV, 김치냉장고, 애니충 등의 경품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새로운 제형 특허를 받아 내년에 출시예정인 ‘풀다벤 ET’ 홍보에도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제초제 저항성에 효과적인 ‘풀다벤 ET''''''''''''''''''''''''''''''''는 동전 크기만한 제형으로 논 아무데다 뿌려 놓기만 하면 논잡초를 방제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한국삼공은 올해 ‘풀다벤 ET’홍보를 위해 전국 500여곳에서 ‘농가 체험단 행사’를 기획중이다.
한국삼공은 또 전국 300여 농가를 대상으로 종자소독부터 수확때 까지 해당 농약을 무상으로 공급하는 행사도 벌인다.
우수 농가를 대상으로 농약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제품에 대한 평가도 받을 계획이다.
한국삼공은 이밖에 최근 온도 변화로 ‘초종’의 변화가 급변하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한 농가 기술지도도 강화할 계획이다.
<주력제품>
# 살초대첩 액상수화제
‘살초대첩’은 잡초의 뿌리(생장점)를 고사시켜 방제하는 약제이다. 피는 물론 광엽잡초까지 방제하는 후기 경엽처리제로 특히 난방제 잡초인 올방개에 효과적이다.
또 약제 살포 6시간 후의 강후에도 안정적인 효과를 보이며 이앙 20일 이후에는 등록 사용량의 3배량까지 살포해도 벼에 안전하다.
# 다관왕 액상수화제
살포가 편리한 일발처리 제초제로 피를 방제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최근에 문제가 되는 저항성올챙이 고랭이와 저항성 물달개비까지 방제하는 저항성잡초 전문 약제다.
또 일선에서 방제가 어렵다고 하는 매자기, 새섬매자기의 방제, 나도겨풀의 곁눈발생과 사마귀풀의 발생초기 생육억제 효과도 있다.
# 애니충 액상수화제
‘애니충’은 세계 최초로 개발된 해충 근육수축제로 나방의 근육을 수축시키는 독특한 작용기작을 갖고 있다. 이에 따라 벌에는 안전하고 나방은 신속하게 방제할 수 있는 것이다.
살포 후 약효가 장기간 지속돼 약제 살포횟수를 줄일 수 있다.
# 명작 액상수화제
오이, 참외, 양파, 장미 등에 발병하는 노균병과 가지과 작물에서 문제시되는 역병, 십자화과 작물에서 가장 문제시되는 뿌리혹병에 효과적인 약제다.
현재 고추 감자 토마토 인삼 배추 양파 오이 참외 장미 생강 상추에 등록돼 있으며 특히 배추의 경우 정식전 침지처리와 토양관주처리로 등록돼 있어 뿌리혹병을 효과적으로 방제할 수 있다.
# 다카바 입제
‘다카바’GR은 장기지속형 육묘상처리제로 모판에 한번만 사용해도 모판을 가해하는 애멸구의 방제가 가능하다.
또 육묘상자용 약제로는 처음으로 흰잎마름병에 등록되었으며 도열병은 물론 세균성병해인 백엽고, 세균성벼알마름병 등을 방제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