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 (주)영일케미컬은 올해 ‘비전 2015’를 달성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농가들의 소득증대와 직결될 수 있는 우수한 농약을 개발,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주)영일케미컬은 이에 따라 선호도가 낮은 품목은 과감히 구조조정하고 신규 및 중점 품목을 중심으로 저렴한 가격에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또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위해 기술영업을 강화하고 현장에서의 요구를 반영해 충분히 고격의 요구에 맞춰갈 수 있도록 전사적으로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올해는 20여개의 경쟁력 있는신규 농약을 출시할 계획을 세웠다.

이와 함께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미생물균주를 원료로 하는 미생물농약 개발을 통해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친환경방제사업과 최근 시장이 확대돼 가고 있는 무인항공 방제사업등 신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주력제품>

■ 선캡 액상수화제
올해 신제품으로 출시된 선캡 액상수화제는 기존의 약제와는 다른 기작을 가진 신규 성분의 응애약으로 사과 배 감귤의 응애류에 등록돼 있다. 저항성이 생긴 응애방제에 효과적이며 속효성으로 알에서 성충까지 생육단계에 걸쳐 효과를 보인다.

■ 오복 유제
신제품인 오복 유제는 수도용 이앙전처리 제초제로 약효기간이 길며 환경에 안전하다는 설명이다. 특히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저항성잡초의 발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저항성물달개비 처리에 효과적이다.

■ 저격수 액상수화제
신제품인 저격수는 사용이 간편한 액상제형으로 최근 문제가 되는 저항성 올챙이고랭이와 물달개비를 비롯한 난방제 잡초방제에 효과를 보인다.

■ 마샬이지 유탁제
오랫동안 수도용 살충제로 많이 사용됐던 마샬 입제를 생력화형 제형으로 개발한 약제로 이앙당일 이앙기에 마샬이지 전용살포기를 부착해 이앙과 동시에 약제를 살포, 벼물바구미를 비롯한 수도해충을 방제하는 데 효과적인 약제다.

■ 프레바톤 수화제
지난해 출시돼 인기를 끈 프레바톤은 기존 살충제와는 다른 기작을 가진 살충제로 섭식억제효과가 크며 기존 살충제 저항성을 나타내는 해충에도 효과를 보인다는 설명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