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 크롭사이언스(이하 바이엘)는 올해 고부가제품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활동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단순히 작물보호제를 판매하는 데 그치지 않고 시판상과 농업경영인이 좀 더 나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해결책을 제공, 고객과 회사가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바이엘은 이에 따라 성장잠재력을 지닌 거래처를 선발하고 그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그린트라이앵글 프로그램, 작물 생육기에 적합한 정보와 제품을 제공해 거래처의 판매신장을 돕는 프로그램셀링, 보다 더 안전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포장용기를 개발하는 도자기 프로젝트를 실시중이다.

또 제품 운송 전 과정을 보다 안전하게 관리하는 그린카 그린맨 서비스, 전국 우수농업경영인과 영농 일선의 다양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나누는 명장프로그램, 최종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위한 푸드체인파트너쉽 등 다양한 활동과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김동준 마케팅 부장은 “이같은 우수한 제품기술력과 통합된 정보제공 능력은 글로벌 회사로서 제공할 수 있는 최상의 가치라고 할 수 있다”며 말하고 “앞으로도 최첨단 기술로 개발된 안전하고 우수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시장에 공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력제품>

■리전트 세립제

리전트 세립제는 약효지속기간이 길어 애멸구, 이화명나방, 굴파리, 벼물바구미 등 장마 전까지 벼농사 초기해충을 한 번에 해결해 주는 전문 살충제이다. 특히 파종복토 후부터 이앙 당일까지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벼에는 안전하며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애멸구에도 탁월한 방제효과가 있다는 설명이다.

■톱스타 유제

톱스타 유제는 저항성 잡초 방제효과가 높은 일년생잡초 제거용 이앙전처리제이다. 약효는 25일 이상 오래 지속되며 다년생잡초의 초기 발생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 써레질 직후부터 이앙 3일전 사이에 원액 그대로 논에 뿌려 주면 된다.

■인피니트 액상수화제

인피니트 액상수화제는 병원균의 생육단계 전반에 작용, 효과가 보다 안정되고 확실해진 역병·노균병 전문 방제제다. 또 작용점이 다양해 기존 약제와 교차저항성 문제고 없으며 작물에 대한 안전성도 높다는 설명이다.

■콘피도 세립제

콘피도 세립제는 과채류 육묘포트처리용 진딧물 전문 방제제로 약효가 강력히 침투해 작물의 생육기간 중 진딘물에 대해 우수한 방제 효과를 보인다. 또 본포가 아닌 육묘포트에 처리 사용약량도 줄어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시킬 수 있다.

■바스타 액제

바스타 액제는 제초효과가 30일 이상 지속되는 비선택성제초제로 사람이나 가축, 작물, 토양 등 환경에 대한 안전성이 높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지난해 비선택성제초제로서는 국내 최초로 논둑과 고추밭 또는 담배 밭고랑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정식 등록돼 농산물우수관리제(GAP)를 도입한 농가도 사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