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산어촌 발전 선도 전문 언론
최근 전세계는 경제위기 극복과 더불어 기후변화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지속가능한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중 산림은 기후변화협약에서 인정하는 유일한 탄소흡수원으로 온실가스를 감축하는데 유력한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으며, 산림바이오메스산업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미래성장동력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자원으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때마침 UN도 이러한 산림의 역할과 중요성을 인식해 올해를 ‘세계 산림의 해’로 지정했으며, 정부에서도 산림의 가치제고는 물론 산림의 활용과 효율적 관리를 위한 정책을 펴나가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에 산림조합에서는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저탄소녹색성장 구현을 위해 산림사업을 활성화시켜 그린인프라를 구축하고, 산림바이오매스를 활용한 청정에너지 개발과 보급, 해외산림사업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지난해 국내 최초로 산림조합중앙회가 소유한 산림이 국제산림인증을 취득한 것을 기반으로 이를 사유림으로 확대해 산림조합의 산림경영이 국제적 수준임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추진하고, 사유림대리경영제도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쪼록 뜻 깊은 창간을 맞아 농수축산신문이 농산어촌의 발전을 선도하는 전문 언론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기를 기원하며, 산림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널리 알려 우리나라가 저탄소녹색성장을 성공적으로 구현하고 산림부국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장을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