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성공적인 산림녹화의 생생한 실록과 생생한 화보를 담은 ‘산림녹화 성공 기적의 나라 한국’이 출간됐다.

이 책은 한국의 산림녹화 나무심기 사업의 진전속도와 국가경제 성장속도가 정비례하면서 동반성장을 거듭했던 일련의 과정을 모두 모아 수록했다.

연도별로 물 흐르듯 서술되는 산림녹화의 과정은 쉽고 자세한 설명으로 이해를 높이는 한편 당시의 현장을 생생하게 담은 화보사진들도 가득 담겨있다.
1960년대 가난했던 한국은 어려운 처지에서 부자나라가 되기 위해 ‘산림녹화 나무심기’에 도전, 황폐한 국토에 나무를 심기 시작했다.

정부와 국민이 하나 되어 근면?자조?협동정신으로 똘똘 뭉쳐 나무심기 산림녹화 역사는 계속 이어졌고 총 120억 그루의 나무를 심어내기에 이르렀다.
이러한 한국의 산림녹화 성공기술은 이제 세계의 사막화 지역에 수출돼 사막화방지를 위한 나무심기에도 앞장서고 있다.
저자인 김종철 씨는 책머리에 한국의 ‘산림녹화 성공역사’는 세계가 인정하고 있으며 이는 곧 경제성장의 기적을 이룩하는 기반이 되었다고 전하고 있다.

또한 이 책은 역동적인 한국의 산림녹화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집약하여 집필한 것으로 하나가 됐던 우리 국민의 정신을 영원토록 계승시키고 신성장동력을 불어넣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