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철 축사내의 골치거리인 암모니아 유해가스 및 악취를 제거할 수 있고 축산물의 증체율을 보장하는 획기적인 다용도 「이온샘 청수기」(사진)가 개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주)호동전자(대표이사 이태성)는 음이온 및 오존을 이용, 산소계를 극대화시켜 물과 공기를 정화시켜 주는 「이온샘 청수기」를 개발,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시판에 들어갔다.
이 기계의 원리는 음이온이 농작물이나 축산물에 공급되면 생명체 활동에 필수적인 양이온과 음이온의 균형을 조정하고 대사물질인 「치토크롬C」의 합성을 증가시키는 한편 철(F2)을 포함한 효소의 대사과정을 활성화시켜 동·식물의 성장발육을 촉진, 생명력을 강하게 한다는 원리이다.
또 이 기계는 오존(O3)을 이용, 중금속을 산화분해하고 대장균과 박테리아, 곰팡이, 세균바이러스를 사멸시켜 물의 찌꺼기를 제거할 뿐 아니라 냄새까지 탈취하여 깨끗한 물과 공기로 정화시키는 기능도 갖고 있다.
호동전자 이태성사장은 『이온샘 청수기를 실제로 시험해 본 결과 식물의 성장속도가 빨라져 30%이상 증산할 뿐 아니라 과육을 견고하게 그리고 맛·당도·선명도를 월등히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저장성과 품질이 좋아져 가격을 30%이상 더 받을 수 있었으며 동물의 경우 사육일수를 5∼7% 앞당기는 효과도 보았다』고 덧붙였다.
실례로 경북 성주군 금원농장 권평조사장은 『2천평 계사에 이온샘 청수기를 설치 후 티부스 발병이 전혀없었으며 폐사가 전무하고 난각이 좋아지며 산란율이 월등히 좋아졌다』며 『축산농가에 적극 권장하고 싶은 품목』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사장은 이온샘 청수기 사용으로 대장균 및 세균에 의한 설사는 1개월이상 처리수를 먹이면 80%이상 치료할 수 있으며 계사 돈사내의 공기정화를 완전히 처리할 수 있다며 강한 자부심을 내비췄다.(구입문의:대구시 달서구 월암동 920_5 전화:053_585_6591)
이성복seongbok@aflnews.cp.kr
"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