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크텍코리아비료(주)

척박한 토질에서도 식물을 재배할 수 있는 획기적인 비료가 나왔다.
미국 버지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아크텍 USA의 한국지사인 아크텍코리아가 시판하고 있는 엑토졸이 화제의 비료다.
엑토졸은 미국 과학자 데이먼박사가 미국 텍사스지역에서 생산되는 석탄의 탄산함유 물질로부터 추출한 부식성산(Humic Acid)이 주원료로서 토양의 유기질화를 촉진시켜 미생물의 활동을 극대화시키며 고갈된 지력의 회생과 아울러 식물의 성장 발육뿐만 아니라 결실에도 매우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식물에서 비료를 영양제로 바꿔주는 필수적인 효소이다. 엑토졸의 주성분인 Humic Acid는 바닷가 모래사장이나 그 어떤 악조건의 땅에서도 식물을 재배할 수 있다.
이러한 효능과 함께 엑토졸은 가격이 저렴해 화훼, 관상수, 잔디, 목초지 초지조성, 수목작물등 기타 모든 식물에 이용되며 1천배 희석으로 엽면시비 관수함으로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보습력이 강해 법면시비에 아주 좋다.
엑토졸은 우리나라 농업과학기술원의 성분 보증을 받았으며 제 4 종 복합비료로서 정부의 허가를 받은 비료이다. 기초비료인 질소, 인산, 가리와 주원료인 부식성산 그리고 식물의 종합 영양제인 미량효소 11종이 적절하게 첨가돼 있어 비료로서 완벽한 역할을 해내고 있다.
아크텍코리아비료(주)는 이와관련 『환경공해가 전혀 없고 고갈된 토양을 재생시킬 비료로 손색이 없다』면서 『영양화합물로써 탁월한 효과와 함께 종자발아를 강하고 빠르게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또 토양속의 유기물질을 극대화시킴은 물론 미생물의 활동을 증대시킴과 동시에 뿌리와 줄기를 튼튼하게 하는 장점도 지녔다고 덧붙쳤다.
액토졸은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유기질 제품중에서도 가장 높은 영양분 함유량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용도도 농작물경작, 잔디조성, 약초재배, 과수원, 묘목, 정원, 밭작물 및 논농사등 매우 다양하고 제품규격도 1ℓ부터 7.8ℓ까지 여러가지이다. (02)571_9402∼4. 이기화
"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