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테크·두루기계통상·(주)뉴런모터스·황금파종기
흙사랑119·(주)한일공업·(주)지금강이엔지
(주)대원GSI·(주)부영기계·(주)성진텍

[농수축산신문=이남종, 서정학 기자]

[대동테크 www.ddtech.co.kr]
# 측창형 TMR배합기 ‘DDK-TM820’

 


‘측창형 TMR(완전혼합사료)배합기’는 기존 사료배합기 측면에 열고 닫을 수 있는 창을 설치, 작업자가 사료배합기 내부에 들어가지 않고도 칼날 교체 및 수리가 가능토록 한 제품이다. 고정식과 레일식으로 제작이 가능하며 자주형, 차량탑재형, 트렉터·지게차부착형 등 다양한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2오거 절단·배합방식으로 작업하며 고효율 모터가 장착돼 있어 시간당 1200mm베일러 4EA 절단 및 배합이 가능하다.  

[두루기계통상 www.dooroo21.com]
# 반자동 감자파종기 ‘DRP-2000RN’

‘DRP-2000RN’은 트랙터부착형 반자동 감자파종기다. 정부로부터 ‘신기술 농업기계’로 지정됐으며 경운정지와 파종두둑성형을 동시에 수행한다. 두둑성형과 동시에 배종컵이 부착된 엘리베이터식 컨베이어에 의해 씨감자가 공급되는 구조로, 보조작업자가 탑승해 결주 또는 중복투입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2조2두둑으로 파종해 물빠짐이 원활치 않은 농경지나 논을 이용한 재배지에 1두둑용 보다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주)뉴런모터스 newrun.bizdaara.com]
# 안전제일 추구…‘미니 세이프티 리프트’

‘미니 세이프티 리프트’는 사방에서 주변의 간섭을 받지 않고 안전하게 농기계 정비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안전 정비용 리프트 제품이다. 메인, 보조리프트를 움직일 시 전 구간이 안전하게 고정되는 안전스토퍼(고정용 장치)를 장착해 오작동이나 자연하강으로부터 작업자의 안전을 100% 확보토록 했다. 매립 및 지상 설치가 가능하며 235mm 초저상고 지상설치도 가능하다. 옵션인 보조리프트를 설치할 시 농기계의 엔진부·타이어 탈부착 작업이 가능하다.
 

[황금파종기 www.pajong.co.kr]
#더쉽고 빠르게 파종… 점파식 파종기 ‘HG40VP’

 


‘HG40VP’는 황금파종기의 인기 파종기 HG시리즈 중 하나로 파종 씨앗개수, 파종 간격 및 깊이, 폭 조절이 자유로운 제품이다. 배출구가 흙을 좌우로 밀어내며 파종하므로 배출구에 흙이 들어가지 않으며 기기가 씨앗을 훼손하지 않도록 구조화돼있어 발아율을 높인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이물질이 많고 비탈진 밭에도 파종기가 지면을 따라가기 때문에 일정한 깊이로 파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흙사랑119 www.흙사랑119.kr]
#친환경 초미립 방역기 ‘SOL-DC100’

 


‘SOL-DC100’은 초미립자 분사노즐이 설치된 방역기다. 노즐은 작업환경에 맞게 폭과 높이 등을 조절할 수 있으며 방역기의 손잡이 또한 사용자 체형에 맞도록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분사용 펌프는 DC 모터펌프를 부착해 무소음·무진동·무공해의 친환경 제품이다. 보행형 및 자주식으로 맞춤 제작, 기기 변경이 가능하고 밭작물·하우스·축사 내부용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주)한일공업 www.hanil-cp.com]
#트랙터 장착형 리어 리프트 ‘RL 802’

 


‘RL802’는 트랙터 후방 3점 링크 장착형 리프트 제품이다. 리어 리프트에 사용되는 모든 부품은 산업용 지게차와 동일하게 사용해 고강도의 내구성을 지니며 장기간 작업에도 작업자가 안전하도록 구성됐다. 고강도인 만큼 장애물이 많고 험한 길에서도 탁월한 운반 능력을 보인다. 아울러 지게발을 좌·우로 움직여 지게발 사이의 거리를 4가지 포지션으로 조절가능해 상자 및 파렛트 등 운반 하는 수화물의 유형에 맞게 작업이 가능토록 설계됐다.
 

[(주)지금강이엔지 www.g-geumgangpia.com]
#레이저 균평기 (농업용 그레이더) ‘J10M/E30’

 


‘J10M/E30(확장형)’은 흙을 옮기고 땅을 고르게 하는 농업용 그레이더 제품으로, 지면을 작은 오차범위 내로 균평하게 하는 레이저 제어기가 탑재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토양의 정밀한 균평 작업으로 인해 농산물 생산량 증대, 비료와 제초비용 절감, 노동시간 단축 등의 효과를 나타낸다, 그레이더의 총 길이는 3.15m며 총 중량은 900kg, 필요마력은 65~120hp이다. 작업 시 토공량은 2m이다.
 

[(주)대원GSI www.daewon.com]
#최첨단 센서 도입한 마늘색채선별기 ‘KB 400’
 

‘KB 400’는 UHD급 고해상도 센서를 적용해 0.07mm의 작은 픽셀까지 인식하는 최첨단 마늘색채선별기다. 대원GSI의 기존 KB 시리즈보다 13.3% 용량이 증가됐으며 안드로이드 UI(User Interface)를 적용해 원격제어 및 업데이트가 손쉽다. 이와 함께 기존 수직 카메라 구조를 스테레오 카메라 구조(대각선 구조)로 개선해 불량 마늘 선별 기능을 향상시켰다. 아울러 상하부 일체형 프레임구조로 조립 및 설치 오류를 최소화했다.
 

[(주)부영기계 www.bymc.co.kr]
# 동력승용배토기 ‘NTH-1’

 


동력승용배토기 ‘NTH-1’은 앉아서 핸들을 조절할 수 있는 승용 핸들조절형 제품으로 작업자의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탑승자의 중량으로 눌러 배토작업을 하는 방식이다. 신형 리코일스타터를 장착, 동급 대비 초경량으로 작업이 용이하게 설계됐다. NTH-1를 통해 토양을 골고루 뒤집으면 거름, 짚에서 발생되는 유해가스를 토양에서 배출시켜 뿌리 생육을 활발하게 할 수 있다. 또한 헝클어진 벼 잎을 정리해 토양의 일조 면적을 넓힘으로써 벼의 왕성한 생육을 도와 증수 및 품질향상에 기여한다.


[(주)성진텍 blog.naver.com/bee3562]
친환경 농법용 수직전단형 제초기 ‘다맨다’

 

‘다맨다’는 수직전단형 제초기의 안전커버 제품이다. 비산물의 위험으로부터 작업자의 안전을 지키는 유용한 제품이다. 모든 제초기에 간단하게 부착할 수 있으며 부착 시 작업자의 보행 속도에 따라 한손으로 편안하게 제초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다맨다 부착 시 제초기가 제초작업과 로터리 작업을 동시에 수행해 벌초 등 다용도 제초작업이 가능토록 한다. 물 부족으로 인한 제초작업이 어려운 우렁이, 오리 농법 등의 환경에서도 작업능력이 우수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