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방식으로 만든 누룽지에 치즈와 칠리 등 새로운 맛을 입혀 주목을 받고 있는 업체가 있다.

성찬식품은 무쇠주물판에 밥을 은근한 불러 눌러 만든 누룽지 제품 크리스피라이스등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성찬식품은 독자적인 제조공정을 통해 전통방식의 한면만 눌린 누룽지를 제조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무쇠주물판에 눌러 만든 누룽지를 식용유에 튀기고 설탕과 올리고당을 농축한 시럽을 코팅해 고소하면서도 단맛이 나는 크리스피라이스를 제조하고 있다.

이러한 크리스피라이스는 치즈맛크리스피라이스와 칠리맛크리스피라이스, 흑미·아몬드·호박씨를 넣어 만든 크리스피블랙라이스 등이 있다.

아울러 성찬식품은 김치누룽지국밥’, ‘시금치된장누룽지국밥’, ‘가쓰오누룽지국밥’, ‘누룽지곰탕등의 즉석 누룽지 제품을 최근 새롭게 개발했다.

성찬식품은 이러한 신규·주력제품을 '2020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2020)’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라이스쇼 온라인 전시관(riceshow.krfa.or.kr)’을 통해 소개한다.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성찬식품 제품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다.

한편 2020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하고 온라인 전시관 운영 등을 통한 비대면 행사로만 진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