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청을 베이스로 한 무설탕 발효잼 상품이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모아진다.

대흥식품은 조청을 베이스로하고 농산물 농축시럽을 첨가한 잼 브랜드 베러댄슈가(Better than sugar)’ 제품 등을 라이스쇼 온라인 전시관(riceshow.krfa.or.kr)’을 통해 소개한다.

대흥식품의 베러댄슈가 제품은 조청을 베이스로 하고 사과와 블루베리 등의 농축산물을 동결농축시킨 시럽을 섞어 만든 잼 제품이다. 이는 제품명 그대로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과일 본연의 맛과 100% 곡물 조청을 발효시켜 만든 발효잼이다. 꿀보다 당도는 높고 칼로리는 낮아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나 당뇨, 성인병 등으로 당분 섭취가 제한되는 사람들도 섭취할 수 있다. 대흥식품은 이러한 제품을 자사의 특허기술로 개발했으며 2016년부터 수출도 진행하고 있다.

이 같은 대흥식품의 신규·주력제품은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2020)’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라이스쇼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업체와의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다.

한편 2020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하고 온라인 전시관 운영 등을 통한 비대면 행사로만 진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