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푸드는 쌀로 만든 조청과 올리고당 제품을 라이스쇼 온라인 전시관(riceshow.krfa.or.kr)’을 통해 홍보한다.

에스비푸드는 2009년 설립 이래 쌀가공식품과 식품첨가물 등을 제조·판매하는 업체다. 에스비푸드는 FSSC22000, HACCP, 유기가공식품인증, HALAL(할랄) 등의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위생적인 공정을 통해 조청엿과 기능성 올리고당 등을 개발해왔다.

이러한 에스비푸드는 쌀가루를 원료로 만든 봉황표 조청쌀엿등을 공급하고 있다. 이는 시판중인 정제물엿과 달리 쌀 특유의 풍미와 단맛이 풍기는 특징이 있다. 또한 에스비푸드는 쌀에서 추출한 녹말을 발효시켜 쌀올리고당도 제도하고 있는데, 이는 설탕의 60% 내외 감미도를 나타내 은은한 단맛을 내고 끈적임이 적어 설탕이나 물엿의 대체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에스비푸드의 설명이다.

이 같은 에스비푸드의 신규·주력제품은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2020)’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라이스쇼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업체와의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다.

한편 2020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하고 온라인 전시관 운영 등을 통한 비대면 행사로만 진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