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농수축산신문]

국산 현미를 사용한 흑초에 미용에 좋은 콜라겐 등을 혼합한 가공식품이 나와 화제다.

현미원은 최근 국내산 현미를 2년 이상 숙성시킨 두해현미흑초에 콜라겐과 글루코사민을 혼합해 흑초콜라겐을 개발·공급하고 있다. 콜라겐과 클루코사민은 안티에이징 미용식품소재로써 흑초콜라겐 섭취를 통해 건강과 미용을 모두 챙길수 있다는 게 현미원의 입장이다. 이러한 흑초콜라겐 제품은 섭취도 용이하도록 스틱형태로 소분돼 판매되고 있다.

또한 현미원은 국내산 현미를 쌀누룩과 함께 항아리에 발효시켜 술을 만들고 황토방에서 1년 이상 숙성해 만든 현미흑초와 현미흑초를 2년 이상 발효시킨 두해현미흑초등의 제품도 공급하고 있다. 현미흑초에는 필수아미노산과 유기산, 미네랑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건강음료나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고 현미원 측은 설명했다.

이러한 현미원의 신규·주력제품은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2020)’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라이스쇼 온라인 전시관(riceshow.krfa.or.kr)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업체와의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다.

한편 2020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하고 온라인 전시관 운영 등을 통한 비대면 행사로만 진행된다.

한편 현미원은 전북 정읍에서 현미흑초를 주생산품으로 현미와 관련이 있는 흑초음료, 쌀눈, 흑초콜라겐 등을 생산하는 업체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